오늘의 미세먼지 농도 : 매우 나쁨


요즘 중국에서 날아든 고농도 미세먼지로, 시야가 종일 답답할 정도로 뿌연 하늘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대기질까지 악화되어 코와 목도 답답하고 두통 및 인후염, 잦은 감기까지 오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죠.

더구나 날씨까지 이상기온으로 인하여 바람과 추위까지 동반되어 계절에 상관없이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피부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치죠.

미세먼지가 피부에 닿으면 모공에 축적되면서 분비물이 배출되는 역할을 방해해

피부 트러블과 민감도가 증가하게 되고 알레르기와 아토피 피부염 등의 질환까지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 피부 속 깊숙히 침투해 세포 손상은 물론 색소 침착이나 피부 염증을 일으켜 피부 노화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미세먼지는 건강한 피부에도 악영향을 끼치지만

민감한 피부나 극건성 피부, 스트레스 등으로 손상받기 쉬운 피부에 악영향은 더욱 커집니다.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외출할 때 항상 피부 손상을 보호할 수 있는 보호막을 바르는 것과 

외출 후 집에 돌아와서 미세먼지 등 유해 성분이 몸 속에 축적되지 않도록 클렌징을 해야 합니다.


1. 마스크를 끼거나 선글라스, 안경 등을 착용한다.

2. 물을 자주 마신다.

3. 해조류(미역, 다시마 등)와 녹황색 채소(섬유질이 풍부)를 자주 먹는다.

4. 자주 손을 씻습니다.(청결 유지)

5. 외출 후 샤워를 꼭 합니다.(꼼꼼하게 클렌징) 


이 외에도 미세먼지 배출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고등어, 녹차, 해조류, 마늘, 양파, 미나리 등)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위하여 작은 생활 습관부터 신경써 피부 관리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www.livepure.co.kr




미라클 펩타 폼 클렌저 http://www.livepure.co.kr/item/GS558K

데일리 모이스쳐라이징 바디로션 http://www.livepure.co.kr/item/GS608K

퓨어액션 샴푸 http://www.livepure.co.kr/item/GS655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