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같은 외부 자극과 함께

장시간 운전, 독서, TV,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에 노출되어 있는

현대인들의 눈은 쉽게 피로함을 느낍니다.

이처럼 볼거리가 많은 현대인의 눈은 혹사 당하고 있죠.

 

몸이 천냥이면 눈은 구백냥!

바로 눈의 중요성을 나타내는 옛말인데요,

오래도록 써야 할 소중한 눈을 보호하기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내 눈 건강을 위해서 가급적 스마트폰과 컴퓨터 화면 보는 시간을 줄이는 것입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 화면의 블루라이트는 눈에서 10배나 많은 에너지를 써야 하기 때문에

눈의 노화를 앞당기게 합니다.

 

또한 잠들기 전에 핸드폰을 보는 습관은

색과 명암을 구분하는 세포에 부담감을 주어 눈에 피로가 오게 하므로

어두울 때 핸드폰 사용은 피해야 합니다.


                                                                                                                                                                                                      

 

겨울철 자외선은 다른 계절과 마찬가지로 강하게 내리쬐므로

선글라스나 모자로 자외선을 차단해줘야 하는데요!

자외선에 노출되면 생성된 활성산소가 수정체를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도 섭취하면 좋겠죠?

고지베리에는 건강한 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 제아잔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제아잔틴은 망막 황반 중심에서 매우 중요한 물질이에요!

 

노화에 따른 시력감퇴 위험이 제아잔틴의 낮은 농도와 관계가 있으며,

제아잔틴의 공급이 노화에 따른 시력감퇴를 예방하도록 도와준다고도 하며

백내장의 위험을 낮추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고지베리의 과학적 이름은 리시움 바바룸 (lycium barbarum)이며

중국 남부에서 유래되었고 수세기 동안 건강을 유지하고 염증성 질환을 감소시키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피곤해진 눈에 휴식을 주고 영양소를 공급해주세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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