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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복(五福)중 하나인 건강한 치아 오복(五福)중 하나인 건강한 치아

    건강한 치아는 오복(五福)중 하나라고 하며, 외관상으로도 깔끔한 인상을 줍니다.그래서 일상생활에서 치아를 깨끗하게 보호하고 타인에게 인상 찌푸리는 일이 없도록 예의를 갖추기 위해 꾸준히 양치질을 하는데요.   양치질을 하는 동안에 일반적으로 거품이 많이 나지 않거나 향이 세지 않으면이가 잘 닦이지 않은 느낌이 들 수도 있어요.하지만 거품이 발생되는 양과 강한 향이 치아가 깨끗해진다는 사실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오히려 양치질 하는 방법과 화학성분이 함유된 치약을 피해 내 잇몸과 치아가 건강해질 수 있는 천연유래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나 방부제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 ‘파라벤’은 암 발병률을 높이며 여성호르몬 분비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또한 ‘트리클로산’ 역시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유해한 성분이며,거품을 내는 화학합성계면 활성제인 '쇼듐라우릴설페이트' 도 인체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성분입니다.치약을 고를 때, 이러한 화학성분이 포함되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것이 꼭 필요하겠죠! 자연유래 성분은 치아와 잇몸에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그 효능 면에서는 더욱 우수한데요.프로폴리스는 천연 항염제의 역할을 하여, 잇몸에 염증이 많이 난 사람들에게 적합하며, 구취가 심한 사람들에게는 녹차엑스 성분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약을 선택할 때, 천연유래 성분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세요! 안전하고 건강한 구강 관리를 위해서 자연에서 유래한 성분을 사용하여 온 가족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치약으로각종 화학 성분으로 민감해진 치아와 잇몸을 건강하게 관리해보세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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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몸이 천냥이면 눈은 구백냥 몸이 천냥이면 눈은 구백냥

    미세먼지 같은 외부 자극과 함께장시간 운전, 독서, TV,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에 노출되어 있는현대인들의 눈은 쉽게 피로함을 느낍니다.이처럼 볼거리가 많은 현대인의 눈은 혹사 당하고 있죠. 몸이 천냥이면 눈은 구백냥!바로 눈의 중요성을 나타내는 옛말인데요, 오래도록 써야 할 소중한 눈을 보호하기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내 눈 건강을 위해서 가급적 스마트폰과 컴퓨터 화면 보는 시간을 줄이는 것입니다.스마트폰과 컴퓨터 화면의 블루라이트는 눈에서 10배나 많은 에너지를 써야 하기 때문에 눈의 노화를 앞당기게 합니다. 또한 잠들기 전에 핸드폰을 보는 습관은색과 명암을 구분하는 세포에 부담감을 주어 눈에 피로가 오게 하므로 어두울 때 핸드폰 사용은 피해야 합니다.                                                                                                                                                                                                        겨울철 자외선은 다른 계절과 마찬가지로 강하게 내리쬐므로 선글라스나 모자로 자외선을 차단해줘야 하는데요!자외선에 노출되면 생성된 활성산소가 수정체를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도 섭취하면 좋겠죠?고지베리에는 건강한 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 제아잔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제아잔틴은 망막 황반 중심에서 매우 중요한 물질이에요! 노화에 따른 시력감퇴 위험이 제아잔틴의 낮은 농도와 관계가 있으며, 제아잔틴의 공급이 노화에 따른 시력감퇴를 예방하도록 도와준다고도 하며 백내장의 위험을 낮추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고지베리의 과학적 이름은 리시움 바바룸 (lycium barbarum)이며 중국 남부에서 유래되었고 수세기 동안 건강을 유지하고 염증성 질환을 감소시키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피곤해진 눈에 휴식을 주고 영양소를 공급해주세요.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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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면의 중요성 수면의 중요성

    평상시, 잠은 잘 자고 계신가요?밤샘 공부하느라, 야근을 하느라, 장기간 운전을 하느라, 아기를 돌보느라 등등수면 부족을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수면 부족으로 인해 교통사고, 산업재해 등 셀 수 없이많은 비극을 초래한 원인이 된 사례가 많았었죠. 결국,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인체는 불안정해진다는 것입니다.그 예로 부족한 수면생활로 인해 생각이 느려지고,기억이 잘 나지 않고, 움직임 또한 느려집니다. 성인이라면 일반적으로 하루 7-8시간의 수면시간이 적절한데요밤에 휴대 전화를 충전하는 것과 같이 몸과 뇌도 재충전을 해야 한다는 거죠.충분하지 못한 수면은 기억력을 떨어뜨리며긍정적인 감정보다 부정적인 감정을 더욱 잘 느끼게 해 예민해지기도 합니다.또한 하루의 활동 중 소모된 근육에 회복할 시간이 부족하게 되어몸이 뻐근하며 피곤함을 동반합니다. 여기에 더욱 치명적인 부정적인 현상은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방해하게 되어음식을 먹는 유혹에 빠져 살도 찔 수 있게 한다는 것입니다.잠만 충분히 자도 칼로리 소모가 이루어지는데 말이죠. 잠을 잘 자기 위해서는 취침 전, 신체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카페인, 술, 담배와신경을 흥분시켜 잠드는 것을 방해하는 스마트폰이나 TV 시청을 제한해야 합니다.  영양소적으로는 칼슘과 마그네슘을 함께 섭취하면전반적으로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근육이 이완되는 효과가 나타나며,칼슘은 트립토판을 수면 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으로 바꾸는데도움을 주는 역할도 해주어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멜라토닌 이라는 호르몬은 트립토판으로부터 유래되어 만들어지며,보통 어두울 때 밤 11시~새벽 1시에 분비가 되는데,이 시간에 자면서도 불을 켜놓으면 인체는 빛을 인지해 멜라토닌을 분비하지 않아양질의 잠을 자지 못해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멜라토닌이 정상적으로 분비되면 자연수면을 유도하는 작용과지방을 태워주는 아이리신 호르몬을 분비하게 하므로비만으로 이어질 확률을 낮춰줍니다. 잠은 보약이라는 말이 있죠.규칙적인 수면활동은 신진대사가 원활히 이루어지는데 도움이 되며신진대사가 원활하면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규칙적으로 잠자는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겠죠?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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