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의 중요성

2018.02.19





추운 날씨로 인해 온도 차이로 인한 자극과 유해 환경으로 인하여 피부에는 항상 적신호가 켜져 있습니다.

특히 이런 시기에 피부 관리에 소홀할 경우 피부 건조 및 당김 현상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 현상까지 순차적으로 발생될 수 있어서 관리가 항상 필요하죠.

 

그렇다면 피부 보습을 위해서 어떻게 노력해야 할까요?


첫째, 물을 많이 마시기 입니다.

성인 기준 하루에 약 2.5리터 정도(8~10)의 물을 마시면 수분 및 전해질이 보충되고 체내 노폐물 제거 등에 좋습니다.

 

둘째, 숙면을 취하기 입니다.

적정한 숙면은 몸의 피로를 회복시켜 주고 생체 리듬을 유지해 주기 때문에 우리 건강에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나 수면이 부족하면 피로가 쏟아지고 피부는 푸석해지면서 탄력 저하 등이 오죠.

옛말에 잠이 보약이다’,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있죠.

일상 생활을 잘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하루 6~8시간 정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규칙적인 운동 입니다.

운동의 중요성은 항상 입 아프죠. 건강 체중 유지에 도움을 주며 기초 대사량을 높여줍니다.

체지방량을 감소 시키고 근육량을 증가시키며 스트레스 해소 및 정신 건강에도 좋고 만성 질환의 발생을 감소 시킨답니다.

또한 땀의 배출로 인하여 노폐물 제거 등 피부 건강에도 좋죠.

 

넷째, 피부 습관 입니다.

피부의 pH 산도가 비슷한 약산성 폼 클렌저를 사용하고 주1~2회의 각질 제거를 하며, 자외선 차단제(선크림)을 꼼꼼하게 바르는 것입니다자외선으로 인한 수분 손실 및 노화 현상을 막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신경써야 합니다.

물론 과도한 각질 제거는 금물이죠! 피부가 민감해져서 피부 건조 및 홍조를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과용하지 말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일상적인 습관(관리)가 필요합니다.


촉촉한 피부를 위한 매일의 습관이 10년은 젊어지게 도와주므로 평소에 홈 케어 등을 통해 보습 관리를 철저히 하시길 바랍니다.

LIVE P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