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1주기 특집] 이뮨 비타 플러스로 내 몸의 면역력을 높이세요.
2016.04.29
지금으로부터 딱 1년전, 한국은 메르스(MERS-COV)의 공포에 뒤덮였습니다.
중동호흡기증후군이라 불리우는 메르스는 2012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처음 발견 되었으며, 기온이 높은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발생하는 바이러스 입니다.
1년 전, 먼 나라 중동에서 시작된 메르스가 전국을 공포로 몰아 넣은 건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치사율 40%가 넘는 메르스의 치명성
* 안일한 태도로 메르스를 대한 우리나라 정부와 의료기관
어느 특정 소수가 아닌 전국민이 공포에 떨게 만들었던 만큼의 높은 발병율, 치사율, 전염성과 예방백신이 없어 적절한 치료법과 치료제 그리고 예방법 등이 잘 알려지지 않은 상태에서
기온이 떨어지면서 자연스레 사라져 기온이 올라가면 다시 발병되지 않을까?라는 무언의 불안감이 아직도 존재합니다.
실제 국민안전처의 '국민안전체감도' 조사에 따르면 우리 국민의 안전에 대한 체감도는 메르스에 대한 공포가 극심했던 2015년 6월에는 19.2%까지 떨어졌었고,
메르스가 사라진 2015년 12월 조사에서는 26.4%로 회복세를 나타냈으나,
아직까지 완벽하게 회복되었다고 보기는 어렵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입장입니다.
실제 메르스는 명확한 감염 경로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중동지역 방문과 직간접적인 연관이 있고, 우리나라의 경우 대부분 2차 감염인 병원 내 감염이나 가족 간의 감염으로 확산 되었습니다.
메르스의 특징은 2~14일 잠복기가 있기 때문에 실제 메르스에 감염이 되었다 하더라도 최대 2주까지는 별다른 증상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메르스가 가진 특징 때문에 감염자 조차도 감염된 사실을 모른 채 많은 사람들과의 밀접접촉을 통해 빠르게 확산 되었고,
특히, 40%에 달하는 치명성은 실제 당뇨, 만성폐질환, 암, 신부전 등 기저질환을 앓고 있는 연세가 있으신 면역력이 약한 많은 감염자들을 죽음에 이르게 했습니다.
아직까지도 메르스를 예방할 수 있는 예방백신은 만들어지지 않았기에 감염되지 않기 위해서는 예방의 위해 일반적인 감염 예방 수칙을 준수하고,
면역력을 강화 시키는 것이 최선이라고 의료계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메르스에 일반적인 감염 예방 수칙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메르스는 공기에 의해 감염 되는 질병이 아니기 때문 입니다.
메르스는 공기가 아닌 감염자의 분비물(재채기, 기침 등으로 발생한침)이 호흡기로 들어갔을 때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질병으로
감염자의 분비물을 만졌을 때 손을 바로 씻어 바이러스를 제거하면, 감염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실제, 메르스 감염자 중 사망에 까지 이른 사람들의 경우,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치료제가 없는 질병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감염 예방 수칙과 함께 '면역력 강화'가 필요하다고 입 모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권장하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은 크게 네가지 정도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1. 술/담배 금지
2. 규칙적인 생활하기
3.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섭취
4. 일정시간 이상 햇빛 쪼이기
이 네가지 면역력 높이는 방법을 일생활 속 작은 습관으로 녹인다면 누구보다 건강한 라이프 생활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지키기 어렵습니다. 특히 건강한 영양 밸런스를 위해 골고루 꾸준히 챙겨먹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영양사 협회가 선정한 면역력 강화 베스트 10 식품'에서 소개된 식품들의 영양소는
공통적으로 베타글루칸, 베타카로틴, 비타민C, 오메가 3, 아연, 비타민 D 등의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습니다.
이 쯤 되면, 두 가지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
'일일이 다 챙겨 먹는 것은 쉽지 않으니, 한 번에 간편하게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성분들을 섭취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그런데, 메르스 예방법이 제네시스퓨어 Cleanse-Balance-Build' 철학이랑 똑같은 거 아니야?'
네, 맞습니다.
내 몸의 균형 잡힌 조화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내 몸 본래의 건강함을 추구하는 제네시스퓨어의 Cleanse-Balance-Build는
규칙적인 수면, 규칙적인 운동, 균형 잡힌 영양섭취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생활 할 수 없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데 집중 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은 선천성 면역 시스템을 가지고 태어나는데,우리의 잘못된 식생활 습관이 면역시스템을 약화 시켜 만성질환, 비만 등을 발생시킵니다.
결론적으로, 우리의 몸이 올바른 밸런스를 다시 가지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이러한 질병, 질환들을 해결 할 수 있게 되죠.
이뮨 비타 플러스(IMMUNE VITA PLUS)는 제네시스퓨어의 Cleanse-Balance-Build 철학을 기반으로 '면역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 개발 되었습니다.
이뮨비타 플러스에는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비타민 C, 비타민 D, 아연 베타 글루칸과 그 밖에도 복분자,그라비올라 등
많은 면역력 관리에 좋은 부원료들이 첨가 되어있습니다.
5월 이후가 되면, 낮 최고 기온은 이미 25도 이상 올라가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메르스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바이러스들이 기승을 부리고,
우리의 몸은 스스로 보호를 하기 위해 다른 어떤 시기보다도 면역 시스템을 최대로 가동 시키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 때, 내 몸의 Cleanse-Balance-Build가 유지 되지 못한다면 원하지 않아도 질병에 걸릴 수 밖에 없겠죠.
내 몸 본래의 건강함을 위한 가장 간단하면서도 근본적인 방법, 면역력 관리
다가오는 여름, 이뮨 비타 플러스로 면역력을 관리하여 생활 속에서 제네시스퓨어가 추구하는 홀 헬스(Whole Health)를 경함 하시기 바랍니다.
이 컨텐츠의 내용은 건강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며, 어떤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학적인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