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고민

2017.07.31





홍조, 잔주름, 고르지 못한 스킨 톤 같은 노화 현상을 촉진하는 도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기 위한 보호막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자연적 노화보다 유해 환경으로 일어나는 노화가 더 치명적이라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기에 피부에 대한 고민이 계속 화두 되고 있죠.

 

날로 심각해지는 대기오염은 우리 피부를 늙고 지치게 합니다.

미세 먼지로 대표되는 공해는 모공을 막고 피부가 숨 쉬는 것을 방해해 각종 염증 반응을 일으키며, 피부 색소 침착을 증가시키기도 합니다.

피부 건강을 위협하는 대기 속 독소는 정상 세포의 원활한 활동을 방해해 피부 재생 기능을 떨어뜨려 노화 속도 역시 가속화하죠.

그래서 외출 전에 자외선을 꼭 바르고 나가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자외선은 멜라닌 색소를 자극해 색소 침착을 일으키고 피부 수분을 빼앗아 탄력 저하 및 주름을 만듭니다.

그러므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 작용까지 갖춘 자외선 차단제(선크림)을 사용하여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규칙한 영양 섭취, 수면 부족, 바쁜 직장 생활 등 내적 스트레스 요인 역시 피부에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키고, 피부 재생 등을 둔화 시키며 피부를 더욱 민감하게 만들죠.

 

그럴수록 물을 많이 먹고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섭취하여 부족한 비타민과 영양소를 보충해 줘야 합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 면역력을 키우고 숙면을 취하며, 꾸준히 운동하는 것. 그것이야 말로 건강한 몸과 피부를 위한 기본 중의 기본이죠.

피부 미인의 길, 지금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