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에 식약처 인정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인 댕댕이나무열매추출물이것은 무엇일까요?처음 들어본 생소한 원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댕댕이나무열매는 허니베리라고도 불리우며 인동과 인동속에 속하는 낙엽관목으로 한반도에서는 평안도, 함경도, 강원도 북부대간에 분포하고 주로 고지대에서 서식, 높이가 1.5m에 달하는 낙엽관목으로서 여름에 피고, 열매는 6~8월 자흑색으로 익어 백분으로 덮일 때 수확하는 식물입니다. 허니베리의 비타민C 함량은 29-187mg/100g으로 오렌지, 딸기, 라즈베리보다 현저히 높으며 안토시아닌의 C3G 함량이 높아요.일반적으로 C3G(cyanidin-3-glucoside) 는항비만, 항당뇨, 생식능력 등의 연구에 많이 적용되고 있으며,최근 연구에서는 항산화 작용과 관련된 연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인 댕댕이나무열매추출물(허니베리)은기능(지표)성분으로 C3G을 포함하고 있으며최초로 “ 비알코올성 간 손상으로부터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으로 식약처 기능성 인정을 받았습니다. 특히, 개별인정형 원료의 댕댕이나무열매추출물(허니베리)은 야생에서 자라 자연에서 수확한  와일드하베스트(Wild Harvest)로화학비료를 전혀 쓰지 않는 고가의 원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알코올성 지방간은 현대인의 질병인 비만, 고지혈증, 당뇨병이 원인으로 발생하고 있는 위험한 질환인데요.최근에는 비알코올성 지방간을 가진 환자가 알코올성 지방간의 환자보다더 많이 늘어나는 추세에 있습니다. 평소 활동량이 낮고 운동을 하지 않거나, 폐경으로 여성호르몬이 감소되었거나고지방 음식을 자주 즐기신다면 누구나 비알코올성 지방간이 생길 수 있습니다.이제는 비만의 원인인 “비알콜성 간 손상”에 집중해야 하며비알코올성 간 손상으로부터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허니베리 (댕댕이나무열매추출물)를 기억하세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 하루 4분 운동으로 1시간의 운동효과가 있는 타바타 운동!혼자서도 집에서 간편히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가꿀 수 있습니다. 타바타 운동은20초 운동 후, 10초 휴식을 8번 반복하는 운동으로 1996년 일본의 운동생리학자인 이즈미 타바타 박사가 개발한 운동법으로 고강도의 운동을 진행하여 칼로리 소모를 지속시키는 원리를 갖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 강도가 있는 활동은 세포를 자극하고 이 세포가 안정화 되기 위해서 지방을 계속 태우게 되는데, 효과는 최대 12시간까지 지속되면서 신체의 기초대사량을 높이는데 효과적인 방법의 운동으로 최근 인기가 있는 트레이닝으로 손꼽히며 집에서 혼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운동하는 작은 습관으로 여러분의 멋진 변화를 기대해 보세요!아래 링크 클릭! 1편, 타바타TABATA 운동으로 면역력 높이자! 집에서 만나는 타바타 운동 루틴 https://www.youtube.com/watch?v=RFFWIbUcBXo 2편, 집에서 만나는 타바타 운동 루틴! 제 2탄!! 다같이 따라해서 건강 지켜봐요! https://www.youtube.com/watch?v=7ZrrVNV-4RI3편, 운동을 습관처럼! 타바타 홈트레이닝! 집에서 운동하자. https://www.youtube.com/watch?v=qrnOePtCyQA 4편, 타바타 홈트레이닝 몸을 움직이자! 건강이랑 베프되기 챌린지! https://www.youtube.com/watch?v=HyXVxqlqEJY *해당 영상은 화성시문화재단의 동의 하에 공유하는 동영상이며 영리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살이 쪄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 분들 중 영양제 먹는 것을두려워 하시는 분들도 있죠. 살찌는 게 아닌가 하고 말이죠.특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더욱비타민과 미네랄을 꼭 왜 섭취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에너지의 원료이며해당 영양소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살이 찝니다.이것들을 거대 영양소라고 표현하죠.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 거대 영양소 반면, 비타민(비타민A.B,C…)와 미네랄(칼슘, 마그네슘, 철…)은칼로리가 없는 영양소이며 미세 영양소라고 불리 웁니다.비타민, 미네랄 = 미세 영양소 이 미세 영양소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라고 하는데요!거대 영양소가 에너지로 바뀌는 화학반응 단계에 미세 영양소가 필요한 자리에 적절하게 잘 배치가 되어야만 에너지로의 전환이 빨리 이루어 집니다.칼로리를 에너지로 바꾸어 주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 칼로리를 빨리 태워줄 수 있는 영양소가 바로 미세 영양소(비타민, 미네랄)란 말이죠.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 뗄감우리가 에너지를 내면서 살아갈 수 있는 활력 = 불비타민, 미네랄 = 불쏘시개, 산소 밥, 빵, 고기 등의 칼로리를 많이 섭취하고 미세 영양소가 부족한 사람은칼로리를 빨리 소모시키지 못하기 때문에계속 축적되어 살이 되고그러면서 에너지는 떨어지고 피곤한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건강하고 날씬있게! 활력있게! 생활하기를 원하시면 거대영양소의 섭취는 줄이고비타민 미네랄과 같은 미세영양소를 충분히 먹어준다면 부족한 필수 영양소를 채우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 비만은 외관상으로도 건강해 보이지 않을 뿐더러, 일상생활에서도 많은 불편함을 겪게 합니다.여기서 가장 신경 쓰고 비만을 예방해야만 하는 이유는내관상으로 바로 합병증을 유발한다는 것이에요.비만으로 인해 당뇨병 및 고지혈증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고,성기능 장애, 관절염, 심혈관계 질환의 발병 위험이 커지며담석증이 생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특히 최근에는 거의 모든 질병의 근원이라고 볼 수 있는 비만으로 인해 비알코올성 지방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알코올성 지방간이 뭐지? “ 라고 궁금해 하면서보통은 술을 먹어서 생기는 알코올성 지방간을 더 많이 생각하고 술이 모든 간 문제의 근원이라고 보시는 분이 많이 있으실 텐데요.‘알코올성 지방간’의 진료 인원은 매년 떨어지고 있는 반면, 비만이 늘면서 ‘비알코올성 지방간' 의 진료인원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더 심각하다는 것이지요!특히 이 ‘비알코올성 지방간'으로 인해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이 유발하게 되는데도불구하고 쉽게 간과하여 병을 방치해 문제가 되게 하는 사례가 발생되고 있어요. ‘비알코올성 지방간’은 사람들의 생활습관이 서구화되고 경제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서 고열량 식사를 많이 하는 반면에, 몸을 움직일 기회가 적어 소비되지 못한 열량이 피하지방이나 간에 저장되어 비만과 지방간 등이 늘어나는 것입니다.   모든 문제의 원인인 비만, 특별히 비알코올성 지방간을 야기시키는 비만을 잡아 현대적 질병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비만인 사람들에게는 다이어트가 꼭 필요합니다.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바깥 출입 자체가 어려워짐으로 햇볕을 쏘이기 어려운 요즘입니다. 이로 인해 비타민D 결핍이 유발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비타민D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고 피부를 햇볕에 노출시킴으로 생성되기 때문이에요!   햇볕을 충분히 쬐지 못해 생기는 비타민 D 결핍증은 "골연화증"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칼슘 흡수와 뼈의 골밀도를 감소시켜 골다공증이나 고관절 골절 등의 발생률을 높일 수 있어요. 더불어 비타민D의 호르몬으로서의 기능에 대해 연구결과1)비타민D가 면역기능과 관계가 있음을 밝혔으며 이에 대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D의 별칭으로 면역비타민, 항암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비타민D가 면역세포의 생산을 도와 면역력을 크게 증진시키며 항암작용에 도움이 되어서에요. 이런 비타민D는 음식물 섭취만으로 하루 필요량을 맞추기 어려워그에 따른 보충제 복용이 꼭 필요한 필수 비타민입니다. 비타민D가 결핍되면, 면역력저하가 나타날 수 있어요.면역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비타민D를 섭취해보세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1) Mora JR, et al. Vitamin effects on the immune system: vitamins A and D take centre stage. Nat Rev Immunol 2008; 8(9):685-6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