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ter 바캉스! 여러분의 대책은?
2015.08.21
덥다 덥다 해도… 벌써 8월 중순 입니다.
여름 휴가를 계획 하셨던 분들은 대부분 다녀 오셨을 텐데요.
높은 기온으로 긴급재난문자가 속출(?) 했던 올 여름의 끝자락!
“여러분의 피부는 안녕하신가요?”
2015년 7월 23일 국민건강관리공단에서는 2014년 8월 햇빛에 의한 화상(일광화상)으로
병원 치료를 받은 환자는 2,531명으로 월 평균 보다 3.3배 높았다고 발표 했습니다.
30~40대 이신 분들은 공감 하시겠지만…
20대 때, 여름에 자외선에 의해 손상 된 피부로 인해 발생한 ‘피부노화, 잡티생성 등’은 큰 문제로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 만큼 피부가 회복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성장이 멈추는 25세 이후에 접어들게 되면서부터 내 피부가 자극에 반응하고 회복하는 속도가 느려 지는 것을 느끼고
30대~40대에 접어 들면, 확실히 예전과는 다르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소위, ‘내가 이제 늙었구나! 또는 늙어가고 있구나!’를 실감하게 되는 것이지요.
아무리 관리를 열심히 한다고 해도, 여름 휴가를 다녀 온 후 피부는 강한 자외선, 바닷물 등에 의해 자극을 받아 피부의 균형을 잃을 수 밖에 없습니다.
직접 손으로 얼굴을 만졌을 때, 거칠어짐을 느끼지 못했다고 해서 자극을 받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손으로 얼굴을 만졌을 때 이전 대비 푸석푸석하고 거칠어짐을 느꼈다면?
이것은 내 피부가 상당한 자극을 받았고, 시급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경고!
빠른 시간 내에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피부의 균형을 되찾아야 합니다.
바캉스 시즌이 전후가 되면, 수 많은 미디어를 비롯한 화장품 브랜드에서 바캉스에서, 바캉스 후 피부관리 방법에 대한 수 많은 정보들을 쏟아 냅니다.
사실, 따지고 보면 바캉스 전이나 바캉스 후나 우리 피부가 원하는 것, 피부에 필요한 것은 동일합니다.
다만, 바캉스 후에는 피부가 원하는 것, 피부에 필요한 것이 더 많이 필요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일광회상과 같이 피부에 큰 손상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피부과를 방문해서 치료를 받으면서 피부관리를 해 주는 것이 필요 합니다.
그렇다면, 바캉스 후, 피부가 원하는 것 피부에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딱 하나만 한다면, ‘수분’ 이라고 말씀 드립니다.
일단, 바캉스에서의 강력한 자외선으로 피부가 검게 태닝 되면서 피부에 발생하는 가장 큰 문제는 수분 부족으로 인한 노화 입니다.
이는 가뭄이 심해지면 논밭에 물이 부족해지면서 땅이 거북이 등처럼 갈리지는 것과 동일합니다.
바캉스 후, “피부를 만져 봤더니 이전과는 달리 푸석푸석해지고 거칠어졌다!” 고 느끼신다면?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여러분의 피부는 이미 거북이 등껍질처럼 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거북이 등껍질처럼 갈라진 논밭을 회복시키는 방법은? 바로 충분한 ‘물’을 공급하여 주어야 하듯이,
우리 피부도 마찬가지 입니다.
충분한 수분 공급과 함께 자외선으로 인해 망가진 피부장벽을 회복시키고,
내 본연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로 돌아갈 수 있도록 영양을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은 제네시스퓨어의 Cleanse-Balance-Build의 브랜드 철학과 매우 동일 합니다.
우리 피부 표피층은 우리 몸의 가장 최전선에서 유해한 환경에 노출 되어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많이 오염 될 수 있고, 자외선에 의해 가장 많은 손상의 입는 부분도 표피층 입니다.
바캉스 후, 피부는 이전 대비 많이 지치고, 약해져 있기 때문에 심하지 않은 오염이나 자극에 쉽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 방부제, 색소, 계면활성제 등 피부에 자극적인 성분이 첨가 되지 않으면서
- 풍부한 거품으로 부드럽고 깨끗한 이중 세안이 가능하고,
- 세안을 하면서 지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줄 수 있는
클렌징 제품으로 마시지 하듯이 꼼꼼하게 세안 합니다.
세안 후,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물기가 마르기 전에 토너를 활용해서 충분한 보습을 해 주면서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것!
어떤 분들은 토너가 알코올이 아니냐? 토너 대신 알코올을 사용해도 되는 것이 아니냐? 고 하시는데…
이것은 크고도 위험한 착각 입니다.
닥터의 승부 123회에서는 알코올로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이 ‘피부장벽을 파괴시켜 피부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다고 경고 했습니다.
토너는 여름철 장시간 외출 후, 자외선에 의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 시켜 주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화장품 활용을 잘 하시는 분들은 클렌징 후, 화장 솜이 푹 젖을 정도로 토너를 적셔 마사지 하듯이 얼굴에 올리고
15분~20분정도 기다린 후 다른 기초 화장품을 바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충분한 수분공급과 함께 토너에 들어 있는 영양 성분들을 흡수시키기 위함 입니다.
토너의 다음단계는 에센스!!
아직도 상당히 많은 분들이 순서를 헷갈려 하시면서 토너 후 에멀전을 바로고 나서 에센스를 바르시는데…
“제형이 묽고, 컬러가 옅은 순서대로 발라야 피부가 순서대로 흡수한다”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토너가 바캉스 후,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에 수분 공급과 진정을 주었다면,
에센스는 피부 속에 깊숙이 침투해서 피부 속 균형을 찾아 바캉스 이전 피부로 되돌리기 위한 역할을 담당 합니다.
에센스의 주된 목적은 피부의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내 피부에 어떤 영양을 공급 할 수 있을까?”가 에센스를 선택 하는 가장 큰 고려 사항 입니다.
모든 화장품의 가장 많은 성분을 차지하는 것은 물!
미네랄이 풍부한 온천수, 보습능력이 탁월한 쌀 발효여과물 등을 베이스로 피부의 생기와 탄력을 더할 수 있는 천연 성분이 함유 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까지 함유 되어 있다면?
바캉스 후, 강한 자외선으로 인한 그을리고, 주름 진 피부 회복을 위해 더할 나위가 없겠지요.
쉽게 말해, 에멀전의 기능은 토너와 에센스의 효과를 배가 시키면서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보호막을 유지해 주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토너로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 에센스로 피부 속 깊숙이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주었다면…
에멀전으로 이런 성분이 밖으로 빠져 나가지 않도록 잡아 주면서 에멀전이 가지고 있는 보습성분이 함께 피부 깊숙이 들어가
바캉스 후, 건조해진 피부에 충분한 수분 공급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때문에 에멀전을 선택할 때에는 미세한 입자로 피부에 효과적으로 보습을 증가 시키면서
고분자 오일 막을 형성 해 보습성분을 충분히 피부에 머무르게 할 수 있는 기능(보습고분자시스템)을 가진 제품인지를 꼭 따져서
바캉스 후, 건강한 피부 회복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크림은 방패 입니다.
옛날 장수들이 전투에 나가 싸울 때 방패가 갑옷과 함께 몸을 보호 해서 생명을 지켜주는 역할을 하듯이
크림은 바캉스 후 토너, 에센스, 에멀전으로 피부에 공급해 준 보습과 영양을 꽉 잡아 줌과 동시에
손상 된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서 견고하고 탄탄한 피부로 만들어 주는 역할을 담당 합니다.
장시간 피부에 높은 보습 유지를 위해서는 하이드로 마스크 기술 적용,
피부탄력과 화이트닝에 효과적이면서 피부자극이 적은 천연성분 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단가가 책정 되기 때문에… 이러한 조건에 부합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닙니다.
클렌징에서부터 크림까지… 로도 바캉스 후 손상된 피부가 개선 되지 않을 것 같다!
더 확실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원한다면?
마스크 팩 사용을 추천 드립니다.
마스크 팩에 함유 되어 있는 고농축, 고영양 성분은 자외선으로 손상 받은 피부를 짧은 시간에 진정, 회복 시켜 줍니다.
마스크 팩에는 어떤 종류가 있고, 어떤 마스크 팩을 선택해야 하며,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피부관리 좀 한다는 사람들이 쓴다는 ‘천연팩’ 얼마나 알고 쓰세요?' 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지금까지 말씀 드린, 이 모든 조건을 만족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 입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제품 기획단계에서부터 이러한 조건들을 고려 해서 제품을 기획해야 함을 물론이고,
피부가 원하는, 피부에 필요한 원료를 수급하고, 기술을 적용하기 까지 상당한 시간과 노력,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 입니다.
이러한 이유가 바로
제네시스퓨어의 유스리뉴II프리미엄 라인이 제품을 사용 해 온 많은 분들의 찬사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시판 브랜드와는 달리 시간을 들여 제품 하나씩 하나씩을 런칭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이기도 합니다.
2013년 8월 YTN 뉴스에서는 바캉스를 다녀온 10명 중 8명의 직장인이 ‘바캉스 후유증’을 앓는다 라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바캉스 후, 일주일 정도는 일상으로 돌아와 일을 해야 한다는 우울감과 집중력 감소를 호소 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바캉스 후, 후유증을 앓고 있는 것은 단지 여러분의 마음만은 아니며,
여러분이 원하시든 원하시지 않든 우리 피부는 Cleanse-Balance-Build를 원합니다.
제네시스퓨어의 유스리뉴II프리미엄 라인으로 바캉스로 지친 피부에 Cleanse-Balance-Build을 더하세요.
이 컨텐츠의 내용은 뷰티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며, 어떤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학적인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